언론 홍보의 중요성?
- 소비자는 다양한 형태의 광고 중 공신력이 있는 뉴스 광고를 가장 신뢰합니다.
언론 홍보를 의뢰 시 먼저 뉴스 대표 포털(네이버, 다음, 네이트)에 동시 노출되는지, 기자 이름이 노출이 되는지 등 확인합니다.
다음으로 아래 상품에 따라 장·단점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 네이버 등 포털 검색이 되지 않는 상품(가격 하)
2. 네이버 등 웹문서(웹사이트)에서 기사 제목 전부를 넣었을 때 검색 노출되는 상품(가격 중)
- 장점 : URL 및 연락처 노출 가능
3. 네이버 등 뉴스 카테고리에서 키워드로 검색 노출되는 상품(가격 상)
- 단점 : URL 및 연락처 노출 불가
Tip 1. 대대행사 등 중간 단계가 많은 업체가 있으니 같은 언론사 송출 기준 가격 비교를 꼭 해보세요.
(단순히 언론사 송출을 대행하는 업체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가격이 저렴한 곳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Tip 2. 메이저 언론사는 가격적인 부담 및 기사 내용(특히, 홍보성이 짙은 내용) 통과 과정이 까다로우니 차라리 메이저 언론사 1개 송출하는 가격으로 준메이저 아래 등급 언론사 2-3개 송출하는게 키워드 노출 측면에서 유리할 수 있습니다.
(단, 유사 원고에 따른 클러스터링(기사 묶임)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하루에 한 건씩 송출하시거나, 같은 날이더라도 다른 내용의 기사를 송출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