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공지

    키고 정식버전 오픈 예정입니다.
    2022-09-17


    키고 정식버전 가오픈 예정일은 '22. 11. 21.(월) 입니다.

      

    ※ 회사 내부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 공지

    광고업체 & 인플루언서 회원 모집 및 선발 안내입니다.
    2022-09-17


     모집 방법 

      - 회원가입 시 회사소개, 포트폴리오 URL 링크(홈페이지,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를 꼼꼼하게 작성


     회원 선발

      - 심사를 통해 승인이 완료되면 가입하신 핸드폰으로 SMS문자 통보

     

     ※ 회사 내부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 가성비가 좋은 페이스북 광고해보세요.
    2022-11-21


    전 세계적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하는 SNS 중에서 ‘Facebook’은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합니다.

     

    여러분들도 페이스북을 이용하시다가 한 번쯤은 노출되는 광고를 보시고 구매까지 하신 적이 있으실텐데요.

     

    이러한 SNS 광고는 조금 더 디테일한 타겟팅과 전략을 통해 자연스럽고 반복적인 노출이 가능하고 그에 대한 반응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온라인 마케팅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징 및 장점>

     

    1. 풍부한 매체력과 모바일 중심의 이용패턴으로 페이스북 이용자 10명 중 9.4명은 모바일 유저일 정도로 모바일 마케팅에 최적화된 매체입니다.

     

    2. 페이스북은 어느 한쪽의 연령층으로 치우친 매체가 아닌 모든 연령대에서 고른 이용자 분포가 보이는 대중적인 매체입니다.

     

    3. 일반 유저와 유명 페이지 업로드 콘테츠와 비슷한 형태의 광고로 노출되기 때문에 광고의 위화감이 다소 낮습니다.

     

    친구와 유명 페이지 콘테츠 사이에 자연스러운 광고 노출로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호소할 수 있습니다.

     

    4. 마케팅 단계별로 최적화된 광고의 목적을 제공하고 전략적인 광고 목적 조합으로 브랜딩 캠페인부터 퍼포먼스 캠페인까지 최적화 운영이 가능한 마케팅 채널입니다.

     

    5. 기존의 축적된 쿠키가 아닌 실제 유저의 인구 통계 데이터와 행동에 기반하여 광고의 대상이 되는 사람들 중심의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 위치 / 인구 통계 / 관심사 / 웹사이트 / 앱 내 트랙픽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페이스북 유저정보를 매칭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 지역맘 카페 광고 시 확인사항!
    2022-11-08


    지역맘 카페 광고 시 광고대행사가 카페에서 활동이 가능한 계정을 확보했는지 확인 필수!


    지역맘 카페의 가입 조건은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이 가입할 수 있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즉, 해당 지역의 광고대행사와 계약해야 관리가 잘 될 수 있습니다.



    ◆ 확인 사항 


    - 사전에 광고대행사의 각종 레퍼런스를 받아볼 것 

    - 정확히 어떤 카페와 제휴를 맺고 있는지 확인

    - 카페의 회원수나 활성도 확인

    - 광고를 진행하고자 하는 카페의 특성과 나의 아이템 및 서비스가 매칭이 될만한지 확인

    - 연령대, 타겟은 적절한지 확인


  • 언론 홍보는 가격 비교 꼭 해보세요.
    2022-11-05


    언론 홍보의 중요성?

     - 소비자는 다양한 형태의 광고 중 공신력이 있는 뉴스 광고를 가장 신뢰합니다.



    언론 홍보를 의뢰 시 먼저 뉴스 대표 포털(네이버, 다음, 네이트)에 동시 노출되는지, 기자 이름이 노출이 되는지 등 확인합니다.


    다음으로 아래 상품에 따라 장·단점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 네이버 등 포털 검색이 되지 않는 상품(가격 하)


    2. 네이버 등 웹문서(웹사이트)에서 기사 제목 전부를 넣었을 때 검색 노출되는 상품(가격 중)

     - 장점 : URL 및 연락처 노출 가능


    3. 네이버 등 뉴스 카테고리에서 키워드로 검색 노출되는 상품(가격 상)

     - 단점 : URL 및 연락처 노출 불가



    Tip 1. 대대행사 등 중간 단계가 많은 업체가 있으니 같은 언론사 송출 기준 가격 비교를 꼭 해보세요.

    (단순히 언론사 송출을 대행하는 업체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가격이 저렴한 곳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Tip 2. 메이저 언론사는 가격적인 부담 및 기사 내용(특히, 홍보성이 짙은 내용) 통과 과정이 까다로우니 차라리 메이저 언론사 1개 송출하는 가격으로 준메이저 아래 등급 언론사 2-3개 송출하는게 키워드 노출 측면에서 유리할 수 있습니다.

    (단, 유사 원고에 따른 클러스터링(기사 묶임)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하루에 한 건씩 송출하시거나, 같은 날이더라도 다른 내용의 기사를 송출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블로그 체험단을 통한 마케팅 계약 시 주의사항!
    2022-10-30

     

    체험단의 활동 내역에 대한 보장을 분명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블로그 체험단을 통한 마케팅의 경우 체험단 모집 공고만 이행하고 포스팅은 소홀히 하여 정상적인 광고 효과를 보지 못하고 피해를 보는 광고주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업체에서는 계약서 내용에 모집 비용과 포스팅 비용을 구분하여 명시함으로써 비용 청구를 각각 하는 경우가 있으니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이전에 이행한 작업물(포스팅 내용 등)을 사전에 꼼꼼히 검토해 보시고, 체험단 모집 인원과 포스팅 게시 횟수 등을 명확하게 계약서에 명시하여야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 체험단의 실질적인 방문과 체험 활동, 그리고 체험 후기(리뷰)까지 블로그에 게재 되어야만 온전한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


    ※ 체험 포스팅을 올릴 블로그의 수준(이웃 숫자 등)에 대해서도 사전에 확인해야 함 


    ※ 매출 증대를 보장하거나 체험단을 무제한으로 보장한다는 내용의 계약은 허위·과장 광고이므로 주의해야 함 



    <분쟁 사례>


    김OO 씨는 광고대행사의 전화 권유를 통해 광고 계약을 체결하였다. 다수의 블로그 체험단 명단을 전달 받아 인원을 선정했으나 사전 협의도 없이 광고대행사에서 임의로 진행한 체험 상품을 제공해야 했으며, 이후 2회차 체험단 모집에서도 시즌이 종료되어 상품을 제공할 수 없는 겨울 상품을 신청해와서 계약 해지를 요청하였다.


  • SEO 검색 엔진 최적화 무시하지 마세요.
    2022-10-28


    SEO 검색 엔진 최적화를 아시는 대표님들도 계시지만 '모르시거나 귀찮아서' 하시지 않는 대표님들도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SEO 검색 엔진 최적화란?

    아래와 같이 검색 엔진(네이버, 다음 등)에서 회사명이나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 엔진에 노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도메인을 가지고 있는 대표님들께서는 필수적으로 웹 사이트 등록을 하시고 SEO 검색 엔진 최적화를 하시면 됩니다.


    SEO 검색 엔진 최적화를 해야하는 이유는?

    노출도 노출이지만 비용이 얼마 들어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웹 사이트 등록 후 SEO 검색 엔진 최적화 하는 방법은?

    공부하셔서 직접 등록하시거나 등록을 전문적으로 해주는 업체에 맡기시고 SEO 최적화를 하시면 됩니다.

    (비용은 10~15만원 정도)


  •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계약 시 확인사항!
    2022-10-25


    ▶ 나의 광고비가 어떻게 산정되는지 꼭 확인하세요.


     -  현재 주요 포털사이트의 검색광고는 CPC 방식(Cost Per Click)을 사용합니다.

     (노출이 되었다고 비용이 부과되는 것이 아니라 클릭이 될 때만 요금이 부과)


     - 계약 체결 시 CPC 방식으로 소요되는 비용을 누가 어떻게 부담할 것인지를 사전에 협의하고 이를 계약서에 명시하여야 분쟁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또한, 서비스로 제공된다고 설명한 각종 광고들의 경우에도 계약 해지 시에는 이행 내역의 품질과 상관없이 과도하게 책정된 비용이 청구될 수 있으므로 계약 체결전에 계약해지 시에 발생하는 위약금 항목이 무엇인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각 포털사의 광고 관리 시스템을 통하여 일정 기간 동안 나의 광고 비용이 얼마나 소진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광고 의뢰 시 사전 '체크리스트' 항목 입니다.
    2022-10-17


    광고 의뢰 시 사전 체크리스트 항목 입니다.


    광고주 여러분들께서는 광고 의뢰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첨부 파일을 다운 받으세요.



    첨부파일 : 체크리스트.jpg
  • 네이버 비공식 대행사 피해 주의하세요.
    2022-10-17

    대행 서비스 이용 시 주의하세요!

    최근에 '네이버 검색광고 제휴사' 등을 사칭하고 광고주에게 접근하여 금전적 피해를 주는 사례가 수차례 확인되고 있습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주의 깊게 확인하시어 어떤 피해도 입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1. 광고주가 대행사에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에 대한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 대행사는 별도의 비용 없이 대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대행사에서 검색광고 집행 외에 부가적인 서비스를 받으실 경우에는 대행사에 따라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검색광고는 클릭당 과금되는 상품으로 월정액제로 판매되거나 광고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매월 얼마의 비용을 지불하면 광고를 계속 운영해주겠다고 말하고, 광고 집행 취소 시 이에 대한 과도한 위약금을 요구하는 대행사와의 계약을 주의하세요.


    3.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특정한 광고, 지도영역, 블로그, 지식인 등을 임의로 상단에 고정 노출시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광고주의 실시간 입찰을 통해 노출 순위가 정해지며, 블로그 등의 서비스는 실시간 이용자의 반응을 통해 위치가 정해집니다. 따라서 상단 고정노출을 보장할 수 없으며, 이를 빌미로 광고비를 요구하는 대행사가 있다면 계약에 주의하세요.


    4. 네이버 검색광고에는 광고비용 면제 상품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관리 또는 서버 비용 등만 내면 광고 비용은 면제되는 이벤트라며 특정 기간 월정액을 요구하는 업체에 대행을 맡길 경우, 금전적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광고 계약 시 이를 주의하세요.


    ※ 네이버 검색광고는 공식 대행사를 제외한 업체와 어떠한 계약, 제휴 관계를 맺지 않습니다.

     ※ 공식 대행사 리스트를 네이버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라며, 네이버 혹은 네이버 제휴 업체를 사칭하는 곳과 계약을 맺어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키고 베타버전 운영 중입니다.
    2022-07-20


    키고 베타버전 운영 중입니다.